인기 기자
이상기 쌍방울그룹 부회장,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부총재' 임명
"태권도를 온 가족이 즐기는 한류의 중심으로 만들 것"
2018-07-24 19:00:00 2018-07-24 19:00:0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총재 박수남)이 이상기 쌍방울그룹 부회장(60·사진)을 신임 부총재에 임명했다. 임기는 오는 2022년까지다.
 
연맹은 24일 중구 퇴계로 스테이트타워남산 26층 라운지에서 임시이사회를 갖고 부총재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수남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총재를 비롯 유진산 중국 사무총장, 노영현 이사, 강철인 폴란드 지회장, 유정우 자문위원, 노유진 사무국장 등 연맹의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연맹은 "태권도 세계화와 명품 콘텐츠화를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20여년간 해외 주재공관 및 대기업 등에서 국제협력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 온 이상기씨를 연맹 국제협력담당 부총재로 임명했다"고 설명헀다.
 
이 신임 부총재는 주중한국대사관 국방무관 등을 거쳐 산업통상자원부 승인 (사)한중지역경제협회장과 중국 매체사 차이나미디어 회장 등을 역임한 '국제통'으로, 현재 쌍방울그룹 부회장을 맡고 있다.
 
미국과 홍콩 등 해외 유학과 연수 교관 시절 태권도와 연을 맺었다. 지난해에는 무주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조직위 운영위원으로 태권도계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이상기 신임 부총재는 "지난 30여년간 해외 공관과 민간 기업, 협력단체 등과 쌓아온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국기 태권도가 어린이를 중심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한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