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캠코, 마스코트 '키우미'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 시 90일간 무료 사용 가능
2017-11-07 17:24:57 2017-11-07 17:24:57
[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는 자체 마스코트인 '키우미'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키우미는 지난 2012년 캠코 창립 50주년을 맞아 국민 공모를 통해 제작된 마스코트다. 국가와 국민경제를 지켜 희망을 '키'우고, '벗(友, 우)'처럼 곁에서 도우며, 아름답고(美, 미) 풍요로운 미래를 안전하게 지켜준다는 뜻을 담았다.
 
캠코는 이번 이모티콘 제작시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감정이나 회사생활 속 다양한 상황들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청렴·열린혁신 등 금융공공기관으로서 지켜야할 가치도 담았다.
 
이 이모티콘을 다운받으려면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를 검색한 후 캠코와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된다. 무료로 다운받은 이모티콘은 최대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캠코는 이모티콘 배포를 기념해 다음달 5일까지 캠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코 플러스친구로 등록할 경우 분기별 발간되는 캠코 웹진(kamcoz!ne)과 캠코의 다양한 사업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해 캠코가 보다 친근하고 따뜻한 금융공기업으로 국민들께 한 걸음 더 다가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민친화적인 채널을 지속적으로 활용해 국민과의 소통을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마스코트인 '키우미'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진/캠코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