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차트 5.0’ 출시…11종 신규차트 추가
미국 나스닥에서 인정받은 자바스크립트 차트 라이브러리
2017-04-11 16:24:54 2017-04-11 16:24:54
[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웹표준 UI컴포넌트 전문개발사 리아모어소프트가 이벤트차트 등 11종의 신규차트 추가와 디자인이 개편된 알메이트 차트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했다.
 
11일 회사에 따르면 이벤트차트는 데이터의 특정조건에 대해 차트영역내 CSS로 문자나 이미지 등을 통한 처리로 생동감 있는 차트를 만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벤트 차트 6종. 사진/리아모어소프트
 
또 간단하고 주목도가 높은 게이지류와 특정 이미지를 반복적인 형태로 배치해 비교 할 수 있는 이미지 매트릭스, 데이터 블록을 쌓는 모양으로 실시간 변동성을 표현하는 이퀄라이저, 데이터 방향과 크기 표시를 할 수 있는 윈드로스, 단계적인 데이터 필터링 과정을 표현하는 피라미드, 퍼늘, 오버레이 차트를 새롭게 개발해 시각화 수단을 다양하게 제공했다.
 
신규 개발 차트 종류. 사진/리아모어소프트
 
차트 UI의 핵심요소인 색상과 디자인을 개선해 시각적 전달력과 미적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게 했다.
 
축라벨 그룹핑, 라인차트 끝부분에 시리즈명 나타내기, 차트내 아이템 다중 선택, 선택된 데이터의 확인, 외부에서 차트 아이템 선택, 툴팁 개선, 서로 다른 차트간 십자선 연동 등의 신규 기능개발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개발을 주도한 연제광 리아모어소프트 선임 연구원은 "다양한 데이터 시각화 수단에 대한 점증하는 요구사항 구현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최근 미국의 나스닥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제품을 수출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말했다.
 
국내 대표 차트 알메이트는 국내 800개 이상의 고객사와 미국, 일본, 유럽 등의 해외 23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리아모어홈페이지(www.riamore.net)에서 500개의 샘플 데모보기 및 평가판을 무료로 받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