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 비대위, 현역 낙천자 재배치 놓고 '분분'
2012-03-15 10:32:38 2012-03-15 10:32:50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낙천한 현역의원들의 재배치 여부를 놓고 찬반 논란이 제기됐다.
 
황영철 대변인은 15일 비상대책위원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현역 의원들에 대한 재배치 문제에 대해 몇몇 비대위원들의 논의가 오갔다"고 밝혔다.
 
김세연 위원은 이날 회의에서 "당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있어 적임자가 있다면 현역 의원일지라도 포함해서 봐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특히 강남벨트에 있는 현역 의원들 중 당의 전략과 맞는 의원들이 있다면 고려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준석 위원 역시 "원칙이라는 것은 당원 당규라 생각하지만 수년간 당에 봉사해 온 분들에대한 배려도 있어야 한다"며 "탈락자 중 경쟁력 있는 분들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김종인, 이상돈 의원은 원칙론을 제기하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김종인 위원은 "비대위든 공천위든 정한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일축했다.
 
이상돈 위원은 "비대위가 전략지역과 당우세 지역에 비례대표 공천을 하지 않기로 한 원칙과 같이 가는 것이 맞지 않겠냐"며 부정적인 의견을 내놨다.
 
한편 박근혜 위원장은 이날 회의 이후 정홍원 공천위원장에게 비대위원들의 의견을 참조해 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