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제일제당, '물' 베이스 '워터튜나'로 참치사업 진출
2011-07-18 08:26:09 2011-07-18 08:26:39
[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CJ제일제당(097950)이 참치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물’ 베이스 참치 ‘워터 튜나(Water Tuna)’를 출시하고 참치 사업에 뛰어든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수십 년간 ‘기름’ 베이스(Oil Base) 제품이 군림해오던 참치시장에서 ‘물’ 베이스(Water Base)로 참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 ‘워터 튜나(Water Tuna)’로 참치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각오다.
 
이미 유럽이나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건강과 무첨가 컨셉인 물 베이스 참치가 전체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새롭게 선보인 물 베이스 참치 ‘프레시안 Water Tuna’는 물과 참치의 100% 자연재료 제품으로 기름 대신 물을 넣어 담백하고 깔끔한 참치 고유의 맛을 살렸다.
 
모두 3종(알바코어, 프리미엄 통살, 요리용 살코기)으로 100g당 90Kcal이고 요리용 살코기와 프리미엄 통살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0%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은 국내 최초로 전세계에서 5%만 잡히는 최고의 어종 ‘Albacore(알바코어)’를 사용한 ‘프레시안 Water Tuna 알바코어’까지 선보이며 차별화 전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추석 시즌에 본격적인 소비자 공략에 나서 올해 매출 100억원을, 내년에는 300억원 매출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이렇게 참치시장에 뛰어든 데에는 전적으로 최근 론칭한 신선식품 브랜드 ‘프레시안’의 영향이 컸다.
 
‘프레시안’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며 지속적으로 무첨가와 맛까지 강조한 ‘맛있는 자연주의’ 브랜드 철학을 이어갈 수 있는 신개념 제품들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장기간의 시장조사를 통해 선진국 시장에서는 원물 그대로를 살린 물 베이스 참치가 주류라는 점을 반영해 ‘Water Tuna’ 출시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다.
 
‘프레시안 Water Tuna’는 CJ제일제당이 시장 조기정착을 위해 직접적인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기 보다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참치캔 제조회사 TUM(Thai Union Manufacturing)과 손잡고 출시했다.
 
김태준 CJ제일제당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프레시안 Water Tuna’는 100% 자연재료를 그대로 살려 물과 참치만으로 만들어 건강과 무첨가를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매출증대와 시장점유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국내 참치시장은 4000억원 규모로 동원이 70%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며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고 2위 자리를 놓고는 사조와 오뚜기가 각축을 벌이고 있다.
 
 
뉴스토마토 유혜진 기자 violetwitch@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