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식약청, '의료기기 안전성 정보 감시센터' 마련
2011-05-31 09:37:2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문경미기자] 의료기기 부작용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관리하는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감시센터'가 운영될 방침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31일 의료기기 부작용 보고 활성화와 부작용 관리 체계 선진화를 위해 권역별로 의료기관을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감시센터'로 선정하는 사업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기기 감시센터는 서울, 인천·경기, 강원·충청 등 5개 권역에서 6개 의료기관이 선정되며, 선정된 의료기관에는 오는 12월(6개월간)까지 센터별로 5000만원이 지원된다.
 
식약청은 "국내에는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가 25개 상급종합병원에 설치돼 의료기기 제품개발은 활발한 반면 의료기기 부작용 정보를 수집하는 의료기관은 2곳에 불과해 체계적인 의료기기 부작용 관리는 미흡했다"고 지적했다.
 
식약청은 이번에 선정된 감시센터를 통해 수집된 부작용 정보를 안전한 의료기기 사용을 위하여 의료기관 등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의료기기 허가사항에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감시센터의 주요 역할은 ▲ 의료기기 부작용 판별위원회 설치·운영을 통한 부작용 정보 수집·분석 ▲ 지역내 2차, 3차 의료기관과 연계한 부작용 정보 모니터링 ▲ 부작용 정보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 등이 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문경미 기자 iris060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