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화훼농가 돕는 신세계백화점 “카네이션·장미 200단 팝니다”
강남점, 오는 27일까지 로즈데이·스승의날 등 맞춰 다양한 꽃 선봬
2021-05-09 06:00:00 2021-05-09 06:00:00
신세계 강남점 블라썸 데이.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신세계(004170)백화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 확보가 힘든 농가의 꽃을 대량 매입해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 강남점 지하 1층에서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블라썸 데이’는 졸업식 및 지역 행사 축소로 매출이 급감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프로젝트다. 신세계가 리시안셔스, 스톡크 등 총 200단을 경기도 화성 화훼농가에서 직접 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로즈데이,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다양한 테마로 선보인다. 특히 생산량은 많지만 판매량이 적은 꽃 위주로 구성해 화훼농가를 적극 도울 계획이며 꽃 포장용 비닐 대신 100% 분해가 되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먼저 오는 13일까지는 로즈데이를 앞두고 장미, 리시안셔스 등을 판매한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행복과 기쁨을 선물할 수 있는 꽃들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리시안셔스와 스톡크 등이 있다. 27일까지는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이 있어 존경과 감사를 전할 수 있는 카네이션, 안시리움 등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행복을 뜻하면서 화이트,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을 가진 델피늄, 건조와 보존이 쉬워 드라이플라워로 인기가 많고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스타티스 등을 만날 수 있다.
 
김영섭 신세계 상품본부장 전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 등을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