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 조직개편…미래 준비 기능 강화
미래혁신본부 신설, 개발영업본부 통합
2021-04-12 13:37:13 2021-04-12 13:44:52
HDC현대산업개발 CI. 이미지/HDC현대산업개발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미래 준비와 개발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미래 준비 기능을 강화하고 신사업과 신기술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했다. 미래혁신본부는 미래전략팀과 HR혁신팀, 디지털플랫폼팀 등으로 구성된다. 디지털 트렌드의 능동적 대처와 더불어 신사업 발굴과 신기술 개발, 미래 인재 육성 등의 중책을 맡는다. 
 
이와 함께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강조되는 경영 환경을 반영해 안전 및 환경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안전경영실도 신설했다.
 
또 기존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로 나뉘었던 조직을 개발영업본부로 통합했다. 상품개발 기획 및 기능별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특히, 프로젝트 조직을 신설해 사업 추진 시 담당자가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했으며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고도화하기 위해 마케팅 부문도 본부 내에 신설했다. 마케팅팀, 상품기획팀 등으로 구성된 마케팅 부문은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통합적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기존 조직 또한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건설본부는 신설된 건설디지털팀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현장관리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현장의 스마트한 변화를 모색한다. 경영본부도 경영분석, 재무, 회계 등 회사 운영의 기반이 되는 각 부문의 경영효율화에 주력하고 전문성도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는 아울러 중장기 전략 방향에 부합하는 혁신형 인재를 등용하는 데에도 중점을 뒀다.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인재를 발탁하는 한편, 진취적이고 젊은 인재를 핵심 보직에 앉히는 인사를 단행했다. 
 
특히, 여성 인재를 꾸준히 육성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인사에도 1개 부문과 1개 팀장에 여성 리더를 추가로 선임했다. 이번 인사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체 31개팀 중 약 23%에 달하는 7개 팀을 여성 리더들이 이끌고 있으며 여성 임원도 3명이 근무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새롭게 개편된 조직을 통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더욱 고도화하고 새로운 도시 모델을 정립함과 동시에 미래를 위한 신사업 플랫폼 발굴 노력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