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네이버 뷰검색, PC서도 이용 가능…모바일·PC 검색, 동일 UI 제공
2020-10-29 17:40:46 2020-10-29 17:40:46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네이버는 이용자가 모바일 사용성을 PC에서도 이어가게 하기 위해 PC 검색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네이버는 모바일, PC 등 디바이스별로 최적화한 화면 구성을 위해 각기 다른 검색 경험을 제공했다. 그러나 회사는 네이버 서비스 활용 환경이 PC 대비 모바일이 지속해서 3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모바일 검색 경험을 PC에서도 동일하게 이어가려는 사용자 니즈가 확대돼 이번에 개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PC 검색 UI를 모바일과 동일하게 했다. 사진/네이버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PC·모바일에서 동일한 검색 결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에 먼저 적용했던 지식베이스, 뷰(VIEW) 등을 PC 검색에 반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제반 검색 결과를 동일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화면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PC만의 특징을 살려, 화면을 2단으로 나눠 구성했다. PC 화면 왼쪽은 사용자 질의어에 대한 정답형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과 동일한 화면으로 구성했다. 오른쪽은 연관검색어, 쇼핑 인기 검색어와 같은 추천 키워드, 차트류 정보를 제공한다. 
 
원성재 네이버 서치 사내독립기업(CIC) 책임리더는 "콘텐츠 일원화를 시작으로 추후 사용자가 어떤 디바이스에서 네이버 검색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