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상’으로 메가박스에서 100% 즐기는 법
메가박스, 컬쳐랜드?해피머니?북앤라이프 상품권 3종 온라인 결제 서비스 오픈
2020-10-19 17:21:20 2020-10-19 17:21:2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크게 늘어나면서 온라인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이후 기프티콘, 각종 상품권 등 온라인 선물 서비스가 더욱 인기를 끌며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활발해지는 추세다
 
이란 트렌드에 맞춰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도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컬쳐랜드와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등 대표적인 문화상품권 3종에 대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메가박스 현장과 온라인에 모바일상품권 결제를 새롭게 추가하고, 영화 예매는 물론 팝콘, 콜라 등 매점 상품도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종이상품권도 온라인까지 사용처를 확대했다.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상품권 결제 서비스는 각 상품권 홈페이지 계정 연동 없이 PIN번호와 인증번호 입력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메가박스는 지난 7월 멀티플렉스 3사 중 가장 먼저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 서비스를 오픈했고 이후 컬쳐랜드, 북앤라이프 모바일상품권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문화상품권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완비하게 됐다.
 
또한 기존 종이상품권의 경우 매표소에 직접 상품권을 제시해야 영화를 예매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등 온라인으로도 영화 예매가 가능해졌다. 각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종이상품권을 상품권 전용 캐쉬로 전환 후 메가박스 온라인 결제 시 해당 캐쉬를 적용하면 된다. 현장 매표소나 키오스크에서도 각 상품권 모바일앱 실행 후 바코드 인식을 통해 캐쉬 결제가 가능하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에 이번 문화상품권 대표 3종에 대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언택트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메가박스의 모든 서비스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