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카카오쇼핑라이브 정식 오픈
2020-10-12 11:36:01 2020-10-12 11:36:01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12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정식 오픈하며,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쇼핑 문화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정식 오픈 후 현재 1주에 1~2회 진행했던 방송 횟수를 확대해 매일 1회 이상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카카오커머스는 현재 카카오쇼핑라이브 전담팀 신설, 자체 스튜디오 설립 등 전문 인프라 구축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제작된 방송은 카카오쇼핑라이브 톡채널, 카카오 쇼핑하기,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도 만날 수 있다. 다음엠탑 쇼핑탭, 카카오톡 샵탭에서도 라이브 방송이 노출돼 고객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하는 정규 프로그램을 신설해 고객이 구매에 필요한 상품 정보를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개개인이 원하는 브랜드 상품을 라이브로 만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번 정식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카카오커머스 브랜드 슈퍼데이'를 선보인다. 카카오커머스 브랜드 슈퍼데이는 카카오커머스가 브랜드와 함께 기획하는 원데이 타임세일 행사로, 카카오(035720) 주요 채널(카카오쇼핑라이브, 카카오선물하기, 카카오쇼핑하기)의 통합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삼성카드가 협업해 중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의 판로 개척, 홍보 지원을 위한 언택트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인 '홀가분마켓 라이브'도 개최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진행하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브랜드 상품 뿐만 아니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확대해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카카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