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뉴스토마토 전 기자들은 자체 윤리강령을 철저하게 지켜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전문
뉴스토마토는 한국을 대표하는 증권·경제 미디어로서 바른 언론을 지향한다. 또 새로운 패러다임의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를 추구하며, 시장 정의(Market Justice) 실현에 앞장선다. 뉴스토마토 전 기자들은 이를 위해 자체 마련한 윤리강령 세부준칙을 적극 실천한다.
1. 뉴스토마토는 언론의 독립을 위해 외부의 부당한 간섭과 압력을 일체 거부한다.

2. 전 기자는 기사 취재와 작성, 편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청탁도 거절한다.

3. 전 기자는 본인 또는 친인척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이해관계가 취재 및 보도행위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유의한다.

4. 전 기자는 직책을 이용해 부당한 압력을 행사하거나 청탁을 하지 않는다.

5. 전 기자는 취재원의 신뢰성 유무를 늘 확인하고, 공개자료에 대해서도 취재 시 그 정확성을 검증한다. 특히 취재원의 증언이 감추어졌던 사실의 폭로일 경우에는 그 의도와 정확성, 완전성을 복수의 취재원을 통해 검증한다.

6. 전 기자는 취재과정에서 습득한 정보를 주식 또는 부동산 거래 등 사적 이익에 이용하거나 타인들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7. 전 기자는 취재원들로부터 금전, 특혜, 부당한 편의를 일체 받지 않는다.

8. 전 기자는 사회적 규범을 철저하게 지킴으로써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지 않는다.

9. 전 기자는 취재활동과 직접 관련이 없는 출장, 여행 혜택을 제공받지 않으며, 언론 윤리 실천에 앞장선다.